메뉴 건너뛰기

전체기사

 


한국만화가협회와 웹툰전문교육기관 서울웹툰아카데미(SWA)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공동으로 실시한 웹툰창작체험관 ‘2022 웹툰스쿨’은 지난해에 이어 2회차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2022 웹툰스쿨’은 ‘원데이 웹툰스쿨’을 통해 웹툰 생태계 환경, 스토리텔링, 연출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원포인트컨설팅, 자신의 작품을 기획부터 완성까지 진행한 토요웹툰클래스를 실시했다.

 

1207 SWA.jpg

<원데이 웹툰스쿨 진행중인 서울웹툰아카데미 공동학장 최호철 멘토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SWA)>

 

원데이 웹툰스쿨에는 ▲‘전설의 주먹’, ‘신사의 집’, ‘2024’, ‘얌전한 사이’ 등의 작품을 발표하고 현재 네이버웹툰에 ‘포식동물’, ‘연대급 영지설계사’를 연재하고 있는 JQ코믹스의 대표 이종규 멘토 ▲‘태일이’, ‘을지로 순환선’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최호철 멘토 ▲만화평론가 및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을 맡고 있는 박인하 멘토가 참여했다. 토요웹툰클래스는 장통일러스트레이션 대표이자 각종 관공서, 기업홍보 교양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장윤호 멘토가 담임을 맡아 진행했다.

 

한편, 서울웹툰아카데미는 내년도 신입생 3차 모집을 오는 이달 2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을 예정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