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체기사

 

지난 5월16일 오후 2시부터 안양시립 관양도서관에서는 ‘2022년도 웹툰창작체험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었다. 하지만 접수가 시작된지 채 2일이 안된 5월18일 오전 10까지 5개의 정기강좌 중 2개 강좌는 마감이 되었고 나머지 3개의 정기강좌도 거의 마감에 임박하는 수준으로 접수가 되고 있어 접수마감인 23일 이전에 마감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2개의 강좌는 신청인원이 꽉찼지만 대기 접수중이고, 1개의 강좌(일상툰 초등반)만 신청인원 미달이 된 상태다. 

 

0518 관양동.jpg

<안양시 관양도서관에서 진행하는 ‘2022년도 웹툰창작체험관‘ 교육 프로그램 관련 이미지>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웹툰의 창작확산을 위한 지역거점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초등학생, 청소년,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웹툰 입문반 일상툰 초등반 인스타툰 작가반 북툰 캐릭터반 웹툰 연재반 총 5개 교육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웹툰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드라마 영화는 물론 게임 등에서 웹툰원작의 작품들이 주목 받다 보니 자연히 웹툰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안양 관양도서관에서 행해지는 문화행사에서도 웹툰에 대한 인기가 폭주하는 듯하다"라며 최근 추세인 '웹툰 대세'에 대해 이야기 했다. 

 

안양시 관양도서관 웹툰강좌 신청 바로 가기 https://lib.anyang.go.kr/gwanyang/lectureList.do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