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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애니메이션 발굴을 위한 ‘2022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를 본격 가동 중이다.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는 초기 기획단계에 있는 애니메이션의 작품 경쟁력을 높이고, 투자 및 비즈니스 기회까지 연계 제공해 본편 제작기반 마련을 돕고자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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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애니 발굴을 위해 운영 중인 ‘2022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포스터>

 

올해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는 바이블 부문과 트레일러 부문에서 총 18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참가기업들은 ▲멘토링 및 교육 ▲바이블/트레일러 완성 제작 지원 ▲경쟁피칭 참가 ▲콘진원의 차년도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 후속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전담 코칭 프로듀서와 스토리, 유통, 투자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진의 자문을 통해 6개월간 바이블 및 트레일러 완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전담 코칭 프로듀서로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을 일구어낸 전문가인 정미경 전 아이코닉스 상무이사 ▲안성재 전 투바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월트디즈니 프리프로덕션 파트너를 역임한 허선 크레이지버드 대표 ▲CJ ENM 등에서 제작 및 해외 전문가로 활약했던 에픽스토리미디어의 하나래 총괄 PD ▲CJ ENM에서 '신비아파트', '로봇트레인' 등 주요 애니메이션 사업을 총괄한 박현일 상무 ▲세영동화, 투바엔터테인먼트 등에서 굵직한 프로젝트 지휘해온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1세대 이상구 본부장이 참여한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데모데이’를 개최해 콘진원의 차년도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으로의 후속 지원도 이끌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작 선정 시 상금과 함께 ‘국산애니메이션 초기본편 제작지원 사업’으로 자동 지원되며, 우수작과 수료작은 제작지원 및 해외마켓 참가지원 사업 지원 시 가점을 부여받는 등 애니메이션 본편 제작까지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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