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체기사

 

 

틱톡, 유튜브 등 총 215만 팔로워 및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캐릭터 ‘도우도우’가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우뚝 섰다.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컨텐츠 기업 에이컴즈(대표이사 이상석)는 지난 1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 ‘2023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31214 [에이컴즈_이미지] 에이컴즈 도우도우 포스터 이미지.jpg

<‘2023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에이컴즈의 도우도우 포스터 이미지>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콘텐츠와 산업발전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콘텐츠 시상식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있다.

 

도우도우 캐릭터는 귀여운 생김새와 재치있는 스토리텔링으로 SNS에서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SNS에서 가볍게 즐기며 공유할 수 있는 1분가량의 숏폼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덜 익어서 팔리지 못한 찹쌀 도넛 ‘도우도우’와 도넛 반죽으로 만들어지다가 떨어진 잔여 반죽 ‘모우모우’의 잔잔하게 웃기고 아기자기한 일상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다. 미완성 도넛이지만 늘 당당한 도우도우와 모우모우 캐릭터를 통해 ‘하찮아도 괜찮아’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2030세대에게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에이컴즈가 제작한 LG유플러스 '무너크루',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송스튜디오의 '오둥이입니다만' 등의 캐릭터도 수상 후보에 올랐다.

 

에이컴즈의 이상석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우도우'가 국내를 대표하는 캐릭터에서 해외에서도 더욱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과 제작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며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 강화하고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대표 캐릭터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우도우는 현재 인스타그램 13만 팔로워, 틱톡 200만 팔로워, 유튜브 2만으로 도합 215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팬부터 국내 팬까지 대중적이고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SNS 마케팅을 넘어 지난 10월 케이블 채널 ‘투니버스’에서 애니메이션 방영 및 신도림 현대 디큐브시티와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