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게임뉴스

 

230406 [보도자료 이미지] 원스토어, 서울경제진흥원과 중소 게임사 지원 나선다.jpg

<원스토어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중소 게임사 지원 나선다>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전동진, www.onestorecorp.com) 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우수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작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성장을 돕는 ‘2023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사업’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서울 소재 게임 분야 중소기업·스타트업 중 심사를 통해 총 18개 기업(제작 지원 8개사, 마케팅 지원 10개사)을 선발해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원스토어는 유망 게임 콘텐츠 발굴과 마케팅 역량 지원을 통해 게임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서울경제진흥원의 사업 취지에 동참해 매년 협약을 맺고 앱마켓 부문의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지원 대상에 선발된 기업들에게는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 심사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원스토어는 게임 정식 서비스에 앞서 원스토어 유저를 대상으로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베타게임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게임에게는 클라우드 비용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원스토어는 ‘원스토어 사전예약존’ 또는 ‘원스토어 이달의 인디게임존’ 등에 우선적으로 게임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향후 출시 시 쿠폰 프로모션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개발사와 게이머가 만나는 창구인 앱마켓으로서 중소 게임사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에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중소 개발사들의 우수한 게임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알리며 모바일 생태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중소 게임사의 게임 개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중소 인디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부터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2020년부터는 월 거래액 500만원 이하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수료 절반을 감면해주는 정책을 시행하며, 더 많은 중소개발사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