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웹툰뉴스

 


셀시스(Celsys)는 웹툰 제작사인 케냐즈(Kenaz)가 주최하는 웹툰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케냐즈 웹툰 아카데미(Kenaz Webtoon Academy)를 후원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이 무료 강좌에서 웹툰 제작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클립스튜디오페인트 EX 3개월 라이선스 사용을 받게 된다.

*셀시스는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웹툰 및 애니메이션 앱인 클립스튜디오페인트(Clip Studio Paint)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230612 main.png

<일본에서 웹툰 제작사 케냐즈 주최하고, 클립스튜디오페인트에서 후원하는 웹툰 아카데미 관련 이미지>

 

웹툰 아카데미는 자체 웹툰을 제작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배포하는 웹툰 제작사인 케냐즈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 무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웹툰에 관심이 있는 창작자들이 자신의 전문적인 데뷔를 이루기 위해 지원할 수 있다. 8주 동안 진행되는 커리큘럼에는 클립스튜디오페인트를 사용한 웹툰 제작이 포함된다. 졸업생들은 웹툰 작가로 데뷔하거나 자신의 이야기를 애플 북스(Apple Books)에 데뷔시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케나즈는 지난 4월 애플북스와 협업해 전문 웹툰 작가 양성 프로그램인 케나즈 웹툰 아카데미를 한국과 일본에서 런칭할 계획을 밝힌바 있으며, 당시 이우재 케나즈 대표는 “애플 북스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웹툰 시리즈를 기획, 제작, 공급하게 돼 한국의 웹툰을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갖게 됐다. 애플의 세계적인 콘텐츠 시장에서 웹툰을 성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었다.

 

한편 셀시스 측에서는 "웹툰 제작에 관심 있는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인재 모집 프로그램 후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230612 all_02.pn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