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테크뉴스

 

230104 [이미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배지.jpg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배지>

 

인텔은 4일 모바일 플랫폼 상에서 탁월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을 공개했다. 인텔은 이번 발표에서 모든 노트북 시장을 겨냥할 32개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미쉘 존스턴 홀타우스(Michelle Johnston Holthaus)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 겸 수석부사장은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은 모든 노트북 부문에서 선도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한다”며 “인텔은 사용자들이 어디서든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를 기반하는 높은 수준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텔 노트북용 프로세서로는 최초로 24코어를 탑재한 13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출시했으며, 동시에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컴퓨팅 성능과 가능성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DDR4 및 DDR5 메모리 동시 지원, 동급 최고의 연결성 및 PCIe 5세대 지원 등 고유한 기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제공한다.

 

HX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 제품 수는 이전 세대 대비 5배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총 60개 상당의 HX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통해 최고의 스트리밍, 컨텐츠 제작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인텔은 사용자들이 이동 중에도 최고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씬앤라이트 노트북용 13세대 코어 P시리즈와 U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더불어, 인텔 최초로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일부 노트북에 인텔 모비디우스 비전 프로세싱 유닛(VPU)을 탑재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윈도우 스튜디오 이펙트(Windows Studio Effects)에 대한 공동 엔지니어링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협업 및 스트리밍에 필요한 AI 작업을 VPU로 오프로드, CPU와 GPU를 다른 워크로드 또는 멀티태스킹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는 H, P, U시리즈 전반에 걸쳐 차세대 마니아급 디자인, 씬앤라이트 노트북, 접이식, 2-in-1 및 기타 폼팩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레노버, MSI, 레이저,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 삼성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 300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30104 [이미지] 인텔, 세계에서 가장 빠른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로 성능 리더십 확대.jpg

<인텔은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로 성능 리더십 확대한다>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IoT 엣지를 위해 새로운 산업 기능, 확장된 온도 작동 및 더 많은 그래픽 기능과 AI성능을 갖춘 고성능 CPU를 제공한다. 유통, 교육, 헬스케어, 우주, 산업, 스마트 시티용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코어 및 스레드를 갖춰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등 더 나은 통합된 워크로드를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인텔 이보 노트북 경험은 PC에서 멈추지 않고 엄격한 기준으로부터 검증받고 공동 엔지니어링 표준이 적용된 엔지니어드 포 인텔 이보(Engineered for Intel Evo) 프로그램을 액세서리 파트너로 확장한다. 썬더볼트4 도크, 모니터, 스토리지, 무선 헤드셋 외에도 마우스, 키보드 및 오늘날 주요 파트너들과 협업할 수 있는 액세스 포인트와 같은 새로운 액세서리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인텔은 크롬 OS(Chrome OS)와 윈도우(Windows)를 위한 생태계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2023년에는 에이서, 델, HP,  레노버 및 에이수스에서 50개 이상의 디자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

위로